Untitled Document
 
   
  (주)에덴스푸드 학부모의 정성으로 마을기업 선정!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11-07-25 16:22     조회 : 2796    

물댄동산 난곡지역아동센터, 관악청소년지역아동센터, 물댄동산 목동지역아동센터의 학부모 모임이 만든 기업이 서울시 마을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아동들의 급식상태에 큰 관심을 지니고 있던 물댄동산의 교사와 학부모들이 스스로 팔을 걷어부치고 나선 것은 금년 2월. 지역아동센터의 아동 급식이 육류중심, 고염도 및 화학조미료 과다사용 등으로 자라나는 아동, 청소년의 건강과 성장에 불균형을 초래할 위험이 있음을 모니터링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몇 개월 동안 "국산, 유기농, 저염도, 건강식단"을 제공하는 업체를 찾던 "물댄동산 학부모회"는 마침내 스스로 아동들에게 적합한 급식업체를 만들기로 결의하여, 십시일반의 정성으로 4월말, (주)에덴스푸드를 창립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주)에덴스푸드는 처음부터 사회적 기업을 지향하고자, 정관에 이윤의 사회적 사용과 환원 등을 명시하면서, (1) 국산 친환경 재료 제공 (2) 저염도 건강식단 (3) 화학조미료 사용금지, 천연조미료 사용 등을 기치로 걸고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서울시 사회적 기업인 (주)청밀유통과 협약을 통하여, 풀무원과 오르가의 식재료를 공급받게 되었습니다.

이런 움직임에 관악구청에서 마을기업 신청을 제안하였고, 마침내 학부모들의 정성으로 만들어진 (주)에덴스푸드가 서울시 마을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마을기업은 지역형 사회적 기업으로, 마을의 발전과 나눔을 위한 기업입니다. (주)에덴스푸드는 마을기업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건강 식단을 제공하여 우리 아이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책임지겠습니다.